학원복음화협의회는 캠퍼스청년연구소(캠청연) 설립예배 및 연구위원 위촉식과 캠청연 제1회 연구포럼을 11일 장로회신학대학교 세계교회협력센터 2층 새문안홀에서 각각 개최한다.

캠퍼스청년연구소(캠청연)는 캠퍼스 선교와 청년 선교를 위해 설립된다. 또한 대학생과 청년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대학생과 청년 사역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는데 목적을 두었으며, 특히 캠퍼스 선교와 청년 사역에 있어서의 창의적이고, 대안적인 사역을 모색하기 위해 개설된다.

이를 통해 캠퍼스 선교와 청년 사역의 환경과 대상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사역들이 창의적이고 대안적인 사역 모델로 제시될 수 있도록 돕는 일들이 활발히 일어나게 될 전망이다.

학원복음화협의회는 앞으로 △복음적인 캠퍼스와 청년선교를 위한 캠퍼스와 청년들 연구•분석 △캠퍼스 사역과 청년 사역에 필요한 정보 공유와 전략 연구를 위해 정기적인 포럼과 세미나/컨퍼런스를 준비 △한국교회와 캠퍼스 선교단체의 효과적인 캠퍼스 선교와 청년사역을 위한 캠퍼스와 청년 사역자들을 위한 전략적인 교육과 컨설팅 실행 △캠퍼스와 청년 선교 분야의 자료와 데이터 축적 △웹진 운영과 출판 △학복협 연구기관으로서 연구개발과 전략적 교육 등을 위한 행정적 실무 담당 등의 계획을 실천에 옮길 예정이다.

한편 캠청연은 회원교회나 회원단체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연구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전문위원은 연구소의 전문적인 연구과제에 대한 기획과 참여를, 연구위원은 실제적인 연구 과제를 기획하고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사역동역자로 참여는 캠청연을 위한 기도와 재정 후원 사역에 참여하는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