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바 울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 호헌 제104회 총회가 지난 17일 강남구 총회회관 회의실에서 개회되어 신임 총회장에 김바울 목사를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104회기를 이끌 임원으로 총회장에 김바울 목사를, 부총회장에 박광이 목사, 강경애 목사를, 서기에 채수원 목사를, 부서기에 김정자 목사를, 회계에 강자연 목사를, 부회계에 전경표 장로를, 회록서기에 박준우 목사를, 부회록서기에 최바울 목사를, 감사에 김기수 목사, 박영준 목사를, 총회발전위원장에 이규인 목사를, 총무에 곽명선 목사를 각각 선출했다.

또 교단의 정체성과 위상 강화를 위해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운동에 적극 참여키로 했으며, 호헌교단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분명하게 세워, 장로교 분열 당시 호헌의 위상을 높이는데 진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이웃교단과의 교류 및 연대사업에 적극 참여, 교회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동성애를 비롯한 차별금지법 등에 대한 반대운동을 적극 참여하기로 하는 한편, 이슬람반대운동에도 함께 하기로 했다.

이에 총회장 김바울 목사는 “호헌측은 여러 차례 분열로 교단 소속 목회자는 물론 교인들이 상처를 입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교단의 발전과 성장을 기대할 수 없다. 성숙한 교단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고,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의 호헌교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