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은 제9-5차 임원회를 지난 1일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임원회에서는 여러 가지 이유로 예배를 강행한 일부 교회가 당국에 고발 조치된 것에 대해 한교연이 적극적인 공동대처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특히 파주시에 의해 고발 조치되어 교회가 폐쇄된 운정참존교회 문제 등에 대해서도 경기도민연합회 등과 연대하기로 했다.

또한 임원회에서는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재확산되지 않도록 모든 교회들이 방역 당국의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발열검사, 마스크쓰기, 출입기록부 작성, 성도 간 2미터 거리두기 등을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회원교단들이 산하 교회에 철저히 주지시켜 줄 것을 요청했다.

이밖에도 당국이 철저히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하고 있는 교회들까지 일률적으로 비대면 예배를 강요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비대면 예배를 진행하기 어려운 형편의 교회들이 대다수임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대면 예배를 금지한 것과, 비대면 예배시 방송 송출 인원은 20명까지 허용하면서 그보다 적은 수가 모이는 대면 예배는 금지하는 등 그 기준과 원칙이 서로 달라 일선 교회마다 혼란을 겪고 있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권태진 목사는 “현 정부가 코로나 단속이 아닌 예배 단속으로 변질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압박했고, 임원들도 “정부가 코로나 확산을 막는 차원을 넘어 코로나19 방역을 빙자해 예배 단속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