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 교역자 300여명은 연말을 앞둔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CGV에서 영화 안녕하세요를 함께 관람하며, 삶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이번을 시작으로 여의도순복음교회 성도 5,000여명은 125일까지 단체관람 할 예정이며, 이후 전 교인과 제자 교회들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2022년 개봉한 영화 안녕하세요는 외로운 세상에서 죽음을 결심한 열아홉 살 소녀 수미(김환희 분)죽는 법을 알려주겠다는 수간호사 서진(유선 분)의 제안에 따라 호스피스 병동을 찾으면서 이야기가 전개돼 이곳에서 유쾌하고 따듯한 만남을 갖고, 비로소 삶의 소중함을 깨달아가는 영화다.

이와 관련 이영훈 목사는 최근 태국을 방문했는데 이동 중에 비행기에서 우연히 안녕하세요를 보게 됐는데 너무 감동적인 영화여서 보는 내내 눈시울을 붉혔다면서, “무엇보다 좋은 사람들의 영향으로 삶의 소중함을 발견해 가는 한 소녀의 변화를 통해 자칫 외롭고 추울 수 있는 연말을 따듯하게 데울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목사는 이 영화는 자극적인 소재가 많은 한국 영화 가운데 보물 같은 착한 영화라며, “앞으로도 희망을 주는 소재의 영화가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소망했다.

첫 단체관람에는 이 영화의 주인공으로 열연을 펼친 배우 유선 씨가 무대 인사를 전하며 최근 젊은 친구들이 너무 쉽게 절망과 삶을 끝내는 선택을 하는데 영화에서 보듯이 누군가에겐 삶이 절박한 기회이기도 해서 안타깝다, “영화가 개봉 당시 아쉬운 성적으로 막을 내렸었는데 이영훈 목사님의 배려로 다시 관람하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 영화에 담긴 깊은 뜻을 주변에 널리 전해주시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여의도순복음교회는 과거에도 좋은 영화를 성도들과 함께 보며 신앙의 성숙과 더불어 착한 영화를 응원하는 데 앞장서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