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는 영화 건국전쟁을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 동안 CGV여의도관에서 단체관람(여의도순복음교회만 3950, 제자교회까지 포함 5000명 이상 관람할 예정)을 진행했다.

앞서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처음 건국전쟁의 개봉관이 10개 정도일 때 5000장을 먼저 구입해 단체관람을 준비했다.

16일 아침 첫 상영 시간에는 이영훈 목사를 비롯해 이 영화를 제작한 김덕영 감독과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 박민식 전 국가보훈처장 등이 상영관을 찾았다.

이 자리에서 이영훈 목사는 이승만 대통령은 원래 목사가 되려고 한 분이었는데 나라를 구하고자 정치인이 된 분이라며, “그런 분이 대한민국을 건국하는 데 앞장섰으니 이 나라가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바로 서고 건강한 나라로 변화되도록 우리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목사는 그동안 이승만 대통령의 공과에 대한 역사해석이 이념적 편나누기로 말미암아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 있어 대한민국의 초대 대통령을 있는 그대로 보지 못하게 만들었다. 우리는 역사를 바로 앎으로써 오늘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이념대결도 극복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김덕영 감독도 건국전쟁이 처음 개봉할 때만 해도 10개 관 정도만 열려서 안타까웠다, “영훈 목사님의 도움에 힘입어 이런 자리까지 만들어지고, 작은 불씨들이 확산되어 어제까지 48만 명이 보게 됐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이 영화가 대한민국에서 거대한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10대 아이들이 직접 전화를 해서 나도 이승만 대통령처럼 살고 싶다고 말할 만큼 영화를 통해 이승만 대통령이 롤모델이 되고 있으니 반가운 일이라고 전했다.

나경원 전 의원도 여의도순복음교회가 단체로 건국전쟁을 관람해 주셔서 감사한다면서, “이 영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건국이 어떻게 이뤄졌고, 오늘의 번영과 풍요 뒤에는 이승만 대통령이 자유민주주의 헌법을 도입하고, 한미상호방위조약으로 안보의 길을 열어준 덕분임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기독교라인(대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